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한국녹용개발연구원 기술고문 전병태 교수님,녹용연구 20년
작성자 운영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7-03-02 17:25: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67
 

최무웅 교수가 만난사람들]

한국녹용개발연구원 기술고문 전병태

우리나라처럼 녹용에 대한 믿음이 강한 나라는 없을 것이다. 녹용은 대표적 약용건강식품으로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데 웰빙붐으로 더욱 많은 녹용이 소비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녹용개발연구원(이하 한녹원)은 수용공급의 원칙에 따라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으로 사슴을 가공해 먹기좋게 녹용백세고, 녹용젤리, 건국하이진 진록 등을 생산하고 있다. 한녹원의 창업자인 전병태(사진) 기술고문(CEO)을 건국대 일감호의 전경이 내려다 보이는 연구실에서 만났다.



●녹용연구 외길 20년 쾌거
전병태 교수는 20여년간 사슴 사육과 녹용연구를 바탕으로 건국대에 녹용연구센터를 설립, 그 연구업적을 인증받아 2004년 4월 사업화를 목적으로 건국대 창업지원센터에 벤처기업을 창업했다. 웰빙을 추구하는 경향으로 소비자의 건강식품 선호도가 바뀌면서 전 교수가 그동안 연구한 내용과 일치해 더욱 힘을 내게 됐다고 한다.

●높은 기능성의 녹용 성분 개발
녹용에 여러 성분이 있지만 그중에서 우리의 건강에 가장 영향을 주는 성분 항목을 선별적으로 높게 만들었다. 첫째, 관절염 예방에 역활을 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 성분 증대 개발 둘째, 녹용에 없는 홍삼 성분을 보충하기 위해 노루궁뎅이 버섯과 한약제를 보강해 신체의 균형유지와 항산화를 강하게 하도록 제조했다.
한녹원 제품은 임상실험을 통해 특허기술로 인정받아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설립 2년 만에 4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6년은 약 12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전 교수는 시장 성장에 힘입어 한녹원이 확고한 자리매김이 가능하게 됐다고 자부하고 있다.

●한녹원의 공격적 마케팅
전 교수의 공격적 마케팅은 전지를 사용한 기능성 녹용으로 순수 한국산으로 타제품과 차별화해 높은 항암력, 치매 예방, 항산화를 위한 웰빙제품이라는 데 선택과 집중을 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다음과 같다. 1.녹용의 대중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생산 2. 녹용의 대중화를 위한 공격적 홍보 3.1조원 녹용시장에서 한녹원이 선구적 역할

●전교수의 사업예보 해독
아무리 작은 단체라도 그 단체장의 운에 따라 단체의 명운이 달려있기 마련이다. 이에 전 교수의 생년월일을 입력해 사업운을 시뮬레이션한 결과, 다음과 같이 예보할 수 있다. 전 기술고문은 장기적 시야와 생각을 가져야 하는 시기를 맞고 있다. 경제적으로는 문제가 없으나 기(氣)가 앞으로 크게 전진하지 못한다.
이는 욕심을 버리고 공익적 목적에 무게중심을 실어 신뢰를 얻는다면 계획한 한녹원의 대중화를 확실히 성공시킬 수 있다고 예보된다.

최무웅 객원편집위원, 전 건국대 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장

스포츠월드 보도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